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하는 P-HIS 개발 위해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 유지 약속

▲ (좌부터)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 박창영 부단장, ㈜JLK 인스펙션 김원태 대표이사.

고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사업단장 이상헌)과 ㈜JLK인스펙션(대표이사 김원태)이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6일 고대의료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P-HIS 개발을 위해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P-HIS 사업단은 일관성 높은 의료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범용성 높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기관인 JLK인스펙션은 독보적인 인공지능 엔진과 영상처리 알고리즘을 핵심기술로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접목한 뇌질환 영상진단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고 그 외 질병에 대한 인공지능 진단기기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P-HIS 사업단은 P-HIS 개발이 완료되면 우선적으로 시범적용병원에 적용한 후 전국 1·2·3차 의료기관으로 확대 적용하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