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43K/DNA-PK 표적항암제 역량 집중...최태홍 대표 “신약 개발 매진해달라” 당부

보령중앙연구소는 설립 36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령제약그룹(회장 김승호)은 보령중앙연구소가 설립 36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는 “우리가 지향하는 비전은 Lifetime care company로, R&D가 기업 성장과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넘어 환자와 가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사람을 위한 연구가 돼야 한다”며 신약 개발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보령중앙연구소는 2016년 화학연구원으로부터 도입해 자체 개발 중인 PI3K/DNA-PK 표적항암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PI3K(phosphoinositide 3-kinase)는 세포 내 신호전달 과정을 조절하는 효소로, 세포성장, 증식 및 분화, 이동, 생존 등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또 DNA-PK(DNA-dependent protein kinase)는 암세포의 생존에 관여한다. 

보령제약은 두 타겟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First-in-class 항암제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전임상 연구에서 확인한 효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임상시험으로의 진입을 준비 중이며, 14일부터 진행되는 미국암연구협회(AACR) 연례학술대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보령제약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항암신약 프로젝트 뿐 아니라 대사질환 신약 치료제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