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15일, 여수엑스포컨벤션 학술대회 열어

 

대한가정의학회가 '가정의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일차의료 주치의'라는 슬로건 아래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여수엑스포컨벤션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회 측은 학회 기간 동안 1000여 명 의사들이 미래 사회에 알맞은 의료환경과 국민건강을 위한 바람직한 일차의료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래의학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 맞는 강연을 비롯, 노령화 사회를 대비한 노인의학 CORE REVIEW, 일차의료를 위한 심뇌혈관질환, 미래 의료를 책임질 전공의들을 위한 필수교육, 개원의들을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첫날에는 전공의들을 위한 필수교육과 연구력 강화를 위한 전공의/전문의 연제발표, 윤리의식 고취를 위한 히포크라테스 철학과 동양사상에 대한 강의, 직장 건강관리에서 가정의학과 의사의 역할, 근거중심의 진료를 위한 연구리뷰 강좌가 개최된다.

이어 둘째날에는 미래의학을 선도하기 위한 빅데이터 활용연구의 실제/임상에서 빅데이터 활용과 정밀의학의 활영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토론이 진행한다. 

또 일차의료에서 암경험자 케어를 위한 전문 지식함양, 다기능 약제 사용에 대한 지침 등 과 더불어 전공의와 전문의를 위한 지식과 술기에 대한 심포지엄과 연수강좌, 워크숍도 진행된다.

마지막날에는 일차의료 연구관련 세미나와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바람직한 일차진료 의사상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 노인의학 코어리뷰 강좌 및 개원의들을 위한 다양한 최신지견의 강의가 진행된다.

가정의학회 측은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대비, 변화에 발맞추는 실력 있고 준비된 일차진료의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라며 올바른 일차의료의 역할과 정책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노력을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