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효·편의성↑, 부작용 개선... “시장 선두 제품 육성 방침”

종근당은 자사의 고혈압 복합신약 텔미누보 출시 5주년을 맞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고혈압 복합제 텔미누보 발매 5주년 기념 ‘Rebound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다시 꿈꾸다’를 주제로 영업본부 전 임직원이 참석, 텔미누보의 지속적인 성장과 목표한 연매출 달성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텔미누보는 텔미사르탄과 에스암로디핀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혈압 복합제로, 종근당이 2013년 개발한 첫 복합 신약이다. 

항고혈압제 성분인 암포디핀에서 부작용을 유발하는 R체를 제거하고 약효를 나타내는 S체만 분리한 에스암로디핀을 사용했다. 

암로디핀의 절반 용량으로 동일한 혈압 강하 효과를 나타내면서 부작용을 개선한 제품이다. 

2016년에는 독자 기술로 인습성과 환자 편의성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새롭게 출시한 텔미누보는 수분에 취약한 텔미사르탄의 인습성을 개선, 약물의 안전성을 높였고, 기존 알루미늄 PTP 포장을 병포장으로 변경해 환자 복용 편의성과 약사의 조제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를 계기로 종근당은 지난해 6월 관련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으며, 최근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서 주최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키도 했다. 

종근당은 “강력한 혈압강하와 장시간 약효 지속효과, 환자 복약 편의성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텔미누보를 고혈압 치료제 시장 선두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