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강소영 전무 부사장 승진발령
한국애브비, 강소영 전무 부사장 승진발령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4.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의한 상무·전희정 이사도 승진

한국애브비(대표 유홍기)는 강소영(48) 전무를 부사장으로, 이의한(47) 상무를 전무로 임명하는 등 정기 인사를 발표했다. 

수요 및 공급망 관리를 맡고 있는 전희정(42) 이사와 의학부 임상연구팀 구은정(42) 이사도 이번 승진 인사에 이름을 올렸다.

강소영 부사장은 한국노바티스 마케팅과 영업 등을 거쳐 2005년 한국애보트에 입사해 스페셜티 사업부 마케팅과 영업을 총괄했다. 한국애브비에서는 스페셜티 사업부 마케팅과 영업 총괄 및 BD, 파이프라인 부서장을 역임하고 있다. 서울대 약학대학 제약학과와 약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이의한 전무는 대우, 한국애보트, 애보트 아시아 리전(싱가폴) 및 애보트 필리핀에서 파이낸스 디렉터를 거쳐 현재 한국애브비 파이낸스, 구매,  IT 및 도매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미국 뉴욕대학교 경제학과 (Stern School of Business)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전희정 이사는 경기대학교에서 호텔경영학을 전공했으며, 롯데호텔을 거쳐 한국애보트에 입사해 FP&A manager를 담당했다. 한국애브비에서 수요 및 공급망 관리(SCM)를 책임지고 있다. 

구은정 이사는 MSD, BMS, Astellas 등에서 근무했고 현재 한국애브비 의학부 임상연구팀을 책임지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와 동 대학원 식품영양학을 전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