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홀딩스·일동제약, 정기 주주총회 개최...새로운 수익 기반 마련 포부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23일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동홀딩스 이정치 대표가 재임에 성공했다. 

일동홀딩스는 23일 제7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이정치 대표이사의 재선임 건을 비롯해 재무제표 승인,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액 등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정치 대표는 “일동홀딩스는 지난해 사업회사들의 경영 및 혁신 활동 지원과 함께 기업 분할로 신설된 회사들의 안정화에 주력했다”며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경영 계획 실천과 실행, 경영효율성 증대 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주사로서 일동그룹 내 각 회사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며 “아울러 유망한 신규 투자처 발굴 등을 통해 새로운 수익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일동제약도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이날 일동제약은 배당안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서창록 사외이사 재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한도액 조정 등 부의 안건 모두를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는 “지난해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을 증대했다”며 “신약 베시보의 개발 성공, 아로나민의 역대 최대 매출 달성 등 가시적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수년간의 혁신 노력을 통해 마련된 기반을 바탕으로 중장기 전략을 실천, 주주와 고객 가치를 높이는데 더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