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제8기 정기주총 개최...매출 9166억원·영업이익 822억원 달성

한미약품과 한미사이언스는 16일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한국 제약산업의 이정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6일 열린 제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우종수 사장은 “매출이 보장된 수입약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개발 제품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안정적인 R&D 투자 모델을 공고히하고 있다”며 “창조와 도전, 혁신을 통해 한미약품의 행보 하나하나를 한국 제약산업 발전사의 이정표로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사노피와 얀센, 스펙트럼 등 파트너사와 개발 중인 글로벌 신약은 상용화를 위한 임상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아울러 한미약품은 이날 주총에서 지난해 매출 9166억원, 영업이익 822억원, 순이익 690억원을 달성, 1707억원 R&D 투자 등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또 임종윤 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과 이사보수 한도 안건을 각각 의결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 지주사 한미사이언스(대표이사 임종윤)도 제4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작년 매출 6523억원, 영업이익 391억원, 순이익 308억원 등 경영 실적 보고와 송재오 감사의 재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 승인 안건을 의결했다.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대표이사는 “한미사이언스는 각 계열사들이 내딛고 있는 제약강국을 향한 도전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신약개발과 함께 어린이, 여성, 가족을 위한 글로벌 리딩 헬스케어 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