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중심병원 연구성과와 제약기업 개발현황 공유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5일 보건의료기술의 효율적 산업화를 위해 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한다. 

지난해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는 제약바이오협회가 올해 의료계의 연구성과와 산업계의 신약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세미나 형태의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융합연구 기반 대사질환 및 암 치료제(고대병원 김현수 교수) ▲Development of RBP-albumin fusion protein as anti-fibrotic drug(고대병원 오준서 교수) ▲세포치료제 개발 연구(고대병원 이경미 교수) ▲Novel therapeutics antibody for AD and ALS(고대병원 성재영 교수) 등 고대병원 교수진의 연구성과와 현황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제약업계에서는 유한양행 최순구 연구소장이 오픈이노베이션 및 R&D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후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연구중심병원을 중심으로 한 산업 발전 방안과 다양한 이슈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도 이어진다. 

한편,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 사전 참가신청은 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정책실(02-6301-21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