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구로병원-SGS코리아, 업무협약
고대 구로병원-SGS코리아, 업무협약
  • 박선혜 기자
  • 승인 2018.02.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인허가 자문 및 사용적합성 시험 등 협력 약속
▲ 12일 (주)SGS코리아 김현환 전무(왼쪽)와 고대 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이흥만 센터장(오른쪽)이 의료기기 사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대 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센터장 이흥만)와 국제 인증 검사기관인 ㈜SGS코리아가 원활한 임상시험 및 사용적합성시험 진행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일 신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의료기기제조업체, 벤처기업, 연구소 등의 인허가 자문 및 사용적합성 시험을 돕고, 신개발 의료기기의 국제규격인정을 위한 자문 및 임상 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의료기기 수출 시 안전과 품질에 대한 인증 및 사용적합성 시험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필요한 정보와 인적, 물적 인프라가 부족한 벤처기업에게 이번 국제 인증기관과의 협약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흥만 센터장은 "세계적인 국제 인증기관인 SGS코리아와 함께 임상 및 인허가 전반에 걸친 기술 지도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사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