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바이오의약품 공장 완공...에포론·류코스팀 등 생산 예정

 

동아에스티(대표이사 부회장 강수형)가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가속도를 낸다. 

동아에스티는 최근 인도네시아 자바베카 산업단지에 파트너사인 컴비파와 공동 투자한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PT Combiphar Donga Indonesia를 완공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4년 7월 동아에스티와 컴비파는 중장기적 성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컴비파에 직원을 파견,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건설과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 기술정보 등을 이전하고 양사는 인도네시아 공장 건설을 추진해왔다. 

양사가 약 1500만달러를 공동투자해 완공한 바이오의약품 공장은 전체 부지 약 1만㎡에 연면적 4400㎡ 규모다. 

지상 3층 건물에 생산동과 폐기물처리장, 위험물 처리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연간 프리필드 주사제 470 개를 생산할 수 있다. 향후 각종 장비와 생산 공정에 대한 밸리데이션과 현지 GMP 인증을 거쳐 2020년부터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공장이 가동되면 동아에스티는 컴비파에 자사 제품인 만성신부전환자의 빈혈 치료제 에포론과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류코스팀 등 바이오의약품 원료를 수출하고, PT Combiphar Donga Indonesia가 제품 생산을 담당한다. 

컴비파는 현지 제품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 공장 가동에 앞서 동아에스티는 컴비파에 완제의약품 에포론과 류코스팀 등을 우선 수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제품 인지도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에포론은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판매허가를 획득했으며, 류코스팀은 현지 임상3상 시험을 통과, 제품 등록을 추진 중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현지 생산공장이 완공됨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인도네시아 시장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고 컴비파는 인도네시아 선두 제약사로 도약하는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컴비파와 긴밀한 협력을 지속, 동아에스티의 바이오의약품이 인도네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