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전년 대비 15.1% 상승...“지속 성장 위한 투자 확대할 것”

 

GC녹십자(대표 허은철)이 지난해 1조 2879억원의 매출을 기록,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GC녹십자는 5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실적을 잠정 집계, 공시했다. 

GC녹십자에 따르면 2017년 매출액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1조 2879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증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동안 영업이익은 903억원으로 전년 대비 15.1% 늘었다. 

회사 측은 주력인 혈액제제와 백신 사업 부문이 기록적인 실적 달성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각 부문별로 보면 혈액제제 사업 실적은 내수 기반에 수출 호조가 이어져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아울러 백신 부문 매출액도 12% 늘었다. 

이 같은 국내외 사업 호조와 효율적인 판매관리비 집행으로 영업이익은 매출보다 증가폭이 두드러졌다. 

지난해 GC녹십자의 매출액 대비 판관비 비중은 21.5%로, 22.8%를 보인 전년 보다 감소했다. 

특히 작년 4분기만 보면 GC녹십자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소폭 증가한 3263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수익성 둔화 주요 요인을 제품 폐기 충당금, 계열사 재고자산 정리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한 영향이 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올해도 전사적 경영 효율화를 통해 내실을 강화하고 지속 성장의 기반을 위한 과감한 미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