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A등급 획득 이후 성과...“지속적 보완 계획”

 

동화약품(사장 유광열)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016년 A등급 이후 연이어 이룬 성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화약품은 2007년 CP를 첫 도입하고 2015년 공정거래 전담부서인 감사/CP팀을 CEO 직속으로 신설, 관리감독 권한을 강화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하 자율준수 분과위원회 및 CP 전문위원회에도 적극 참여, 제약산업 전반의 CP 구축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 전 임직원 대상으로 CP 홍보 및 행동강령 전파, 정기적 CEO 메시지, 정기·수시 교육, CP 위원회 운영, 내부 감사, CP 가이드라인 제작 및 배포 등을 통해 올바른 공정거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동화약품은 최고 수준의 CP 운영체계를 인정받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보완, 개선해 나가겠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으로 제약업계 준법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화약품은 이번 CP 등급 평가 외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도 향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