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신형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 출시
올림푸스, 신형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 출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8.02.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제품 대비 8배 해상도 높인 4K급 화질...플렉서블 스코프로 환자 고통 감소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4K급 화질로 보다 정확한 관찰이 가능한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4K 모니터와 업스케일링(upscaling) 기술을 통해 HD 화질이던 기존 제품보다 해상도가 8배 높은 4K급의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업스케일링이란, 픽셀 수를 늘려 원본보다 더 높은 해상도를 구현하는 기술인데, 이를 통해 방광, 요도, 전립선을 보다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게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체내에 들어가는 스코프(scope) 부분은 쇠막대기 형태의 경성 스코프가 아닌 부드럽게 휘어지는 연성(플렉서블) 스코프로, 검사 시 환자의 고통을 감소시켜 준다. 

스코프 선단부의 형태도 각진 부분 없이 부드럽게 디자인됐고, 스코프가 체내에서 위로 220도, 아래로 130도까지 구부러지며, 시야각이 120도에 달해 방광 경부부터 전체까지 관찰 가능하다. 

특히 기존 모델의 경우 영상을 모니터에 출력하는 비디오 프로세서와 빛을 보내 체내에 비추는 광원장치를 따로 구비해야 했지만, 신제품은 둘이 합쳐진 일체형 프로세서를 도입했다. 

이로써 의료진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림푸스 SP사업본부 권영민 본부장은 “그동안 연성 방광내시경을 공급해 방광내시경 검사 시 환자들이 느끼던 고통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이번에 출시한 4K급 화질의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은 대폭 개선된 화질로 의료진이 보다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지원, 환자와 의료진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