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기능 통해 스마트폰에 자동 저장...오므론 커넥트로 가족·전문가와 정보 공유도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가정용 블루투스 전자혈압계 HEM-7280T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HEM-7280T는 모바일 앱 오므론 커넥트와 연동, 혈압을 손으로 기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오므론 커넥트 앱에서는 블루투스 혈압계로 측정한 주간·월간 혈압 추이 및 아침·저녁 혈압 변화를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과 혈압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병원 진료 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정확한 혈압 수치와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혈압관리 및 심뇌혈관 합병증 예방을 돕는다. 

아울러 10분 이내 측정한 3회분의 혈압 평균갑을 표시해주며, 8주 내의 아침/저녁 평균 혈압 확인, 일주일 내 아침 평균혈압이 134/84mmHg 이상일 때 ‘조조고혈압(아침고혈압)’ 마크를 표시해준다. 

혈압계 본체에 1인당 100회, 2인까지 개별 혈압이 기록되고, 모바일 앱에는 측정 기록을 모두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번 연결한 후에는 앱 화면에서 드래그만 하면 혈압계로 측정한 기록이 자동 업데이트된다. 

HEM-7280T는 사용자 편의도 강화했다. 

백라이트 기능을 갖춘 블랙 액정으로 시안성을 높였고, 측정 도중 움직임 또는 커프에 문제가 감지될 때 메시지를 표기해 올바른 자세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외에 정확한 측정을 위한 불규칙 맥파 검출 기능도 탑재됐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에 발맞춰 블루투수 혈압계를 국내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ICT 기반의 기기 및 전용 모바일 앱 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