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행복한 충남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것"...박수현 대변인과 경선 예고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이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양승조 위원장은 4일 충남도청 어린이집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지사 출마를 공식화했다.

양 위원장은 충남 천안시병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4선 의원으로, 당 최고위원·당 대표 비서실장·당 사무총장 등 주요 요직을 거쳤다. 지난 13년간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며 국회 최고의 보건복지 전문가로도 인정받고 있다.

양승조 위원장은 "더 행복한 충남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양 위원장은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이 시작하고 뿌리내린 지방 분권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경험과 역량을 두루 지닌 도지사가 필요하다"며 "안희정 도지사의 성공적인 도정을 계승·발전시키고,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충남 도지사가 되어 함께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정책비전으로는 ▲아이키우기 좋은 충남 ▲노인이 행복한 충남 ▲사회양극화 해소의 충남 ▲기업하기 좋은 충남 ▲4차산업의 전진기지 충남 ▲환황해권시대의 핵심 충남 ▲청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충남 등을 제시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는 당내 경선을 통해 확정된다. 현재 양승조 위원장과 함께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의 출마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어, 양자 혹은 다자간 내부 경선이 예상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