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성상 변경 제품으로 100U 우선 적용...사용자 편의성 높여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나보타 제2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첫 출하했다고 22일 밝혔다. 

나보타 제2공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GMP 승인을 받았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FDA 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웅제약은 경기도 화성 향남제약단지에 나보타 제1, 2공장을 구축하고, 연간 총 500만 바이알 생산이 가능한 시설을 갖췄다. 

특히 나보타 제2공장은 cGMP 수준의 고도화된 공정으로 제품을 생산, 선진국에 공급할 준비를 마쳤으며 동일한 규격과 품질의 제품을 국내를 포함 전 세계에 공급할 계획이다. 

나보타 제2공장에서는 선진국 수준의 규격에 맞춰 제품이 생산되고 있으며, 이번 첫 출하 제품부터는 선진국 규격 원료 및 공정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나보타 성상이 변경됐으며 포장을 포함한 전 공정 자동화에 따라 패키지도 변경됐다. 

성상은 기존 흰색 건조 분말에서 흰색 또는 거의 투명한 건조분말로 변경됐으며, 포장은 기존 패키지보다 크기가 커졌고, 가로 원터치 개봉방식으로 변경됐다. 

변경된 성상과 패키지는 나보타 100U부터 적용된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글로벌 나보타 생산기지가 될 제2공장에서 제조된 첫 제품이 정상 출하됐다”며 “신규출하 제품과 기존 제1공장에서 출하돼 이미 공급된 제품의 패키지가 당분간 혼재될 수 있어 혼선 방지를 위해 안내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