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중심병원 사업 협력·임상시험 연계·베스티안 오송메디클러스터 활성화 상호 협력 약속

▲ 고대 구로병원과 베스티안재단이 13일 과학 기술 및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대 구로병원(병원장 은백린)과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이 과학 기술 및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3일 행정동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 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바이오·의료분야 기업지원을 위한 의료 협력, 연구중심병원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구중심병원사업 연계·운영 협력 △임상시험 연계·운영 협력 △바이오의료 분야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 등의 공동개최 △베스티안 오송메디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의료진 교류·협력 등이다.

은백린 병원장은 "이번 상호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서로 힘을 합쳐 의료 산업 전반을 이끄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고 의료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식 이사장은 "베스티안재단이 연구중심병원 시스템을 벤치마킹해 오송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을 지원 육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들이 제품과 서비스로 만들어져서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