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의원
병협, 대관 강화 위해 세종청사에 근거지 마련대한병원협회, 7일 상임이사회 개최 ... 세종청사 인근 아파트 매입 승인
박선재 기자  |  sunjaepark@mo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호] 승인 2017.12.07  11:02:4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대한병원협회가 7일 상임이사회를 갖고 대관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세종청사 인근에 근거지를 마련하기로 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가 정부 대관업무를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7일 병협은 롯데호텔서울에서 제25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병원 협회의 대관 업무를 위한 사무공간 등으로 활용할 세종청사 인근에 부동산(아파트 33평형, 6억2천만원) 매입에 대해서도 심의, 승인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협회 부회장에 이기형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선임했다..

신임 이사에는 정호영 경북대병원장, 김양수 희연병원장, 김명남 중앙대병원장이 임명됐으며, 이문성 순천향대부천병원장은 학술이사 겸 보험이사에 이태연 날개병원장은 보험이사로 보직이 변경됐다.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서울대효병원(병원장 백두산) 등 22개 병원에 대한 정회원 입회도 승인했다.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 기부금에 대해서는 2017년부터 2019년도까지 연도별 각 1억원씩 3회로 분할해 총 3억원을 기탁하기로 했다.

이날 이사회 시작에 앞서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비대위원장이 12월10일 열리는 전국의사궐기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 입회 병원 명단

△서울대효병원(병원장 백두산) △박병원(병원장 박철) △김숙자소아청소년병원(병원장 김숙자) △효정요양병원(병원장 이민익) △엘리움여성병원(병원장 박희석) △광명새움병원(병원장 김응수) △바로본병원(병원장 최재석) △뉴프라임연산병원(병원장 이재언) △새샘병원(병원장 홍성진) △하남샬롬요양병원(병원장 김광희) △부산맘아동병원(병원장 김지숙) △킴벨피부과병원(병원장 김수연) △대한민국정형외과병원(병원장 이준호) △인천훈병원(병원장 홍상훈) △휴앤유병원(병원장 이명룡) △성모여성병원(병원장 권경익) △오케이참병원(병원장 박종일) △현대유비스병원(병원장 이성호) △바른마디병원(병원장 김재훈) △더드림요양병원(병원장 김창훈) △서울척병원(병원장 김동윤) △서울여성병원(병원장 백종일)

[관련기사]

박선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