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와 황사마스크 무료 배포 및 착용법 안내

이화의료원은 유한킴벌리와 호흡기 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화의료원은 최근 유한킴벌리와 병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호흡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화의료원과 유한킴벌리가 2년 동안 함께 진행해 온 호흡기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반인의 호흡기 건강관리를 돕고자 마련됐다. 

양측 관계자들은 병원 방문객에게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대표와 함께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안내, 겨울철 호흡기 건강 유의를 당부했다. 

또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알리는 대형 제작물을 설치,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에 대해 안내하고, 황사마스크 착용 실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4명만 마스크의 용도를 제대로 구분해 사용하고 있었다. 황사마스크 사용 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확인하는 응답자는 3분의 1에도 미치지 못했다. 

이대목동병원 정혜원 원장은 “환자 및 내원객의 호흡기를 보호하고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높이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알리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미세먼지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호흡기 건강을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