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평가 하위에 충격…경영혁신단 구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이 고객 만족과 품질 경영을 위해 자체적으로 경영 혁신단을 구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같은 심평원의 경영 혁신 의지는 최근 정부 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하위 그룹 20%에 포함, 이를 개선하기 위해 취해졌다.
 심평원은 이를 위해 민인순 평가실장을 고객만족혁신단장으로 임명하고 고선혜 심사운영부장과 김유원 심사 1부장을 각각 업무 혁신팀장과 고객만족혁신 팀장으로 발령했다. 또 이성원 인사부장을 조직인사팀장으로 정했다.
 앞으로 경영혁신단은 업무 분야, 조직 및 인사 분야, 고객만족 분야 등에 대해 고객과 성과 중심으로 핵심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하고 혁신주체로서 혁신 세부 실행 계획은 물론 모니터링 및 평가, 혁신 활동의 일선 지휘 및 전파, 동참 분위기 형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은 우선 매주 1회 이상 원장을 비롯해 임원, 관련 실장 등이 참석한 점검 회의를 갖고 기본 방향의 적정성 점검 등을 수행할 예정이며 내실 있는 경영 혁신을 위해 이달 중 경영 혁신 및 방향, 추진 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관련 규정 개정안도 내놓을 예정이다.
 다음달 초에는 내부적으로 공청회를 연 후 전국 순회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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