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고충상담위원회 운영 개시...“직원 인권보호 및 안심 근무환경 조성”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가 사내 성희롱 근절에 나선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 및 관련 고충 처리를 전담하는 ‘성희롱 고충상담위원회’를 신설,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성희롱 고충상담위원회는 종전 사이버 감사실과 고충상담실을 통해 분산돼 운영되던 업무를 통합, 보다 강력한 성희롱 등 예방활동과 문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피해 구제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동아쏘시오그룹 모든 직원들의 인권보호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총 7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실효성 확보를 위해 한종현 사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았으며, 동아쏘시오홀딩스 상근감사와 인력개발실장, 인사노무팀장 및 법무팀 변호사, 동아제약 영업기획팀원, 동아에스티 산업간호사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위원회는 그룹 내 성희롱 등 관련 고충 및 피해 사례가 위원회에 접수되면 20일 이내에 상담 및 조사를 진행한다. 

이후 상담위원회를 개최해 심의하고, 심의결과에 따라 문제가 발견되면 관련자를 징계하고, 결과는 당사자에게 통보한다. 

문제 처리 중에는 피해자 보호와 2차 피해 방지 조치 등을 취하며, 신원과 내용은 비밀을 유지한다. 

또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위원회는 전국 각 사업장별로 전문 강사 강의, 시청각 자료, 사이버 강의 등의 방법을 동원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종현 사장은 “성희롱 및 성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은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고 살아갈 수밖에 없어 예방활동과 함께 확실한 구제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들의 인권 보호는 물론 행복한 직장 생활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