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업무 전반 적용 시스템 가동
길병원은 환자의 진료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객관계관리, 전사적자원관리, 전략적 경영관리 등을 갖춘 최첨단 종합 디지털 병원의 1단계 사업을 최근 종료하고 환자별 종합정보관리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과학적 원가분석으로 진료비는 낮추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면서 진료성과 경영혁신으로 의료시장 개방 파고를 넘는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길병원은 국내 병원들이 디지털병원을 부분적으로는 시도하고 있으나 환자관리와 재무 구매관리, 원가관리, 성과관리 등 병원 전반의 활동영역을 종합적으로 구축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