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아이디어 활성화 위한 소비자 맞춤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마케팅 전략 활용 방침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사내 아이디어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맞춤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동아IF(Idea Factory)'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아IF는 임직원들의 신선하고 기발한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구축된 플랫폼으로, ▲임직원끼리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떠오르는 아이디어’ ▲분기마다 공모전을 진행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BEST 아이디어‘ ▲모든 아이디어가 저장된 ’아이디어 DB'로 구성됐다. 

동아제약 임직원들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동아IF에 접속해 신제품 제안, 제품 개선, 디자인, 마케팅 전략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또 실명과 익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제출된 아이디어는 모든 임직원이 열람할 수 있고 댓글 피드백도 가능하도록 구축됐다. 

아이디어 제출자에게는 각 평가 단계를 거쳐 보상이 지급되며 분기 및 연도별로 1등 아이디어를 선발해 시상한다. 

특히 우수 아이디어 중에는 사업성과 실현 가능 여부를 판단해 신제품 개발, 제품 개선, 마케팅 전략 등에 실제 활용될 예정이다. 

동아제약 최호진 회장은 “동아IF는 생각에만 머물러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고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입된 프로그램”이라며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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