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산업 > 의료기기
보령바이오파마, 인두염 진단키트 공급케어어스 스트렙 에이·케어어스 스트렙 에이 플러스 2종 공급계약 체결
양영구 기자  |  ygyang@mo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호] 승인 2017.11.09  13:11: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는 지난 6일 급성 상기도염 (인두염, 편도선염)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신속 검사 진단키트는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와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 플러스‘ 2종이다.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급성 상기도염(인두염, 편도선염) 증상 환자의 인두와 편도에서 면봉으로 검체를 채취, A군 연쇄상구균 항원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는 컬러비드를 사용해 적색으로 A군 연쇄상 구균에 대한 감염을 육안으로 구분하는데 용이하다는 게 장점으로, 5분 이내에 결과 판독이 가능하다. 

또 ‘케어어스 스트렙 A 플러스‘는 고민감 진단기술(Ultra-HST)을 기반으로 기존 제품 대비 약 10배 이상 민감도가 향상, 극소량으로도 병원체를 검출해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와 ‘케어어스 스트렙 A 플러스‘는 전용분석기인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로도 A군 연쇄상구균 측정이 가능하다. 

판독결과에 대해 객관적인 결과가 필요하거나 육안 판독이 어려운 경우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로 더욱 정확히 판정할 수 있다. 

양영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