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창출 및 경영 성과 인증

▲IP 경영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젬백스앤카엘 송형곤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 

㈜젬백스앤카엘이 지난 8일 원주에서 개최된 ‘제9회 중소기업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 경영인 대회’ 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중소기업간 IP 경영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IP 경영 인식과 저변확대를 위해 우수 IP 경영기업을 포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57개 기업이 참여하여 최종 심사결과 13개 기업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상 업체 중 유일한 신약개발 기업인 젬백스앤카엘은 텔로머라제 유래 펩타이드인 GV1001™에 대한 탄탄한 IP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외 약 30개국에서 750여건의 항암제,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와 후보물질에 대한 출원되거나 등록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젬백스앤카엘은 지난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에 맞춤형 IP 지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IP-Star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이 제도를 통해 해외 IP 역량강화를 위한 국내외 권리화 및 IP 경영전략 컨설팅 등의 IP에 대한 종합적인 정부지원을 받고 있다.

젬백스앤카엘 송형곤 대표이사는 "그 동안 회사 규모 대비 높은 IP 비용 투자로 인해 우려가 있었지만, 이번 IP 경영인 대회 대상 수상으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향후 GV1001 뿐만 아니라 신규 후보물질에 대해서도 국내외 시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물질특허 및 용도특허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