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형외과학회 추계학회에 공식 초청 재건분야 지견 공유

제75차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 학술대회가 2017년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Discovering the Beauty(아름다움의 발견)'를 주제로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네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 두개안면 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제 3차 아시아 안검성형술 포럼 (Asian Blepharoplasty Forum), 제 1차 아시안 지방 줄기세포 포럼 (Asian Forum for Fat & Stem Cells)과 공동 개최된다.

올해 학회에서는 학회 주제에 맞게 성형술식 이외에도 아름다운 눈, 코, 안모, 체형, 유방 세션이 열린다. 또 여러 분야를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공통세션도 신설했다. 그 외에도 여러 전문가들의 참여하는 소규모 교육프로그램을 대규모 인원이 참석할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했다.

학술 외에도 '4차 산업혁명과 의료','나라마다 아름다움에 차이가 있을까? 그리고 수술의 경향은? (한국, 일본, 대만, 태국 이집트, 미국, 영국)','대가의 실수와 극복기' 등의 세션도 마련했다. 특히 전공의 골든벨을 신설해 성형외과적인 지식대결을 할 수 있는 재미도 마련했다.

학회 측은 "지난 5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와 같이 세계 각국에서 300명 이상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등록하여 참석 예정"이라면서 "특히 세계적으로 재건 및 미용성형 수술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대만성형외과학회를 공식 초대해 팔 이식, 안면 이식 등의 복합조직 이식과 체형성형 등에 대한 지식과 최신경향을 교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