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경기도의료원에 필요한 인력 파견 업무협약 체결

▲ 30일 분당서울대병원이 경기도의료원에 인력을 파견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서울대병원과 경기도의료원, 경기도가 30일 병원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료원 필요 의료인력 파견'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 중인 '지역거점 공공병원 파견 의료인력 인건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으로 진행됐다. 관련 사업은 전국 지방의료원 34개소, 적십자병원 5개소를 대상으로 우수 의료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인건비의 50%를 국비로 지원하고 있으며, 경기도의료원의 경우에는 남은 50%를 경기도에서 지원 받아 운영하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의료원 산하 4개 병원에 6명(안성병원 가정의학과 1명, 재활의학과 1명, 수원병원 가정의학과 1명, 이천병원 내과 1명, 포천병원 가정의학과 1명, 산부인과 1명)의 인력을 파견할 계획이다.

전상훈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의료원이 공공의료사업을 강화하고 전문화된 진료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경기도내 유일한 국립대병원으로서 지역사회의 전체적인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공공의료의 발전을 위해서도 경기도와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