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인 치료관리 중요성 강조

▲ 대한류마티스학회가 9월 15일 ~ 9월 16일 경주에서 류마티스관절염 환우와 함께하는 힐링캠프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최정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가 9월 15일 ~ 9월 16일 경주에서 류마티스관절염 환우와 함께하는 힐링캠프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힐링캠프는 류마티스관절염의 평생 관리를 위해 단순히 치료뿐 아니라 식이, 운동, 심리 등 종합적인 치료관리 로드맵을 전문의와 환우가 함께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첫 날 진행된 ‘힐링의 밤’ 행사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 환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가이드’ 강의를 비롯하여 류마티스관절염 환우의 관절을 풀어주는 ‘힐링 체조’의 시간 외에도 주치의가 환우에게 아로마 손 마사지를 제공 하는 등 진료실에서 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류마티스학회 이명수 홍보이사(원광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는 “류마티스관절염은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환우의 건강은 물론삶의 질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안전한 평생 치료를 위해 전문의에 의한 식이나 운동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평소에는 환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 어려워더 많이 소통하고자 이러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류마티스학회는 힐링캠프를 통해 경주시 보건소의 힐링시티 조성 사업과 협력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건강 증진과 문화유산탐방을 접목한 힐링컨텐츠를 개발해경주 시민과 관광객이 몸과 마음을 치유 할 수 있는 힐링시티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