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산업 > 의료기기
한국로슈진단, 제2회 VOD 심포지엄 개최상대가치 수가 인하에 따른 질 관리 방법 논의...폐암 진단 최신 동향도 다뤄
양영구 기자  |  ygyang@mo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호] 승인 2017.09.14  13:50: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한국로슈진단은 최근 제2회 VOD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리처드 유)이 제2회 VOD(The Value of Diagnosis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상대가치 수가 인하에 따른 질 관리 방법과 회사가 새롭게 출시한 면역검사 시스템 cabas e 801 module 장비를 소개하고, 종양표지자(Tumor marker) 중 특히 폐암 표지자 검사에 대한 최신 지견을 논의했다. 

우선 첫 세션에서는 상대가치 점수 인하에 따라 질 관리 및 질 가산 수가의 배경과 기대효과에 대해 논의했으며, 신포괄수가제에 대한 최신 정보도 다뤄졌다. 

또 로슈진단 장비 전용 시약이 갖는 장점과 지질판 표준화에 대한 내용과 국내에서 cobas e 801 module을 최초 도입한 분당서울대병원 이경훈 교수는 장비 성능 평가 및 기존 유용성에 대한 경험을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소세포 폐암과 비소세포 폐암을 진단할 수 있는 폐암 표지자가 소개됐다. 

proGRP와 SCC 등 로슈진단에서 새롭게 출시한 폐암 표지자를 바탕으로 폐암 진단에 대한 최신 가이드라인에 대해 논의했다. 

심포지엄 좌장을 맡은 분당서울대병원 송정한 교수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질 관리에 대해 좀 더 이해가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폐암 진단의 최신 경향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슈진단은 Elecsys Cyfra 21-1, Elecsys NSE 검사를 포함, 다양한 폐암 검사와 Elecsys HE4, Elecsys CA 125 등 다양한 암 진단 검사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양영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