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강연·교류 행사 마련...바이오벤처와 오픈이노베이션으로 혁신 생태계 조성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오는 21일 협회 4층 강당에서 제1회 KPBMA Bio Open Plaza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약·바이오업계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제약기업과 바이오 벤처 간 정보공유와 소통을 통해 바이오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취지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이오의약품의 마이코플라스마 안전성 시험(르네 로젠가튼 비엔나 수의학대 교수)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성공적 오픈이노베이션 사례Ⅰ,Ⅱ(녹십자랩셀 황유경 상무, 안국약품 장기호 이사) ▲엑소좀, 세포치료제, 마이크로바이옴 등 바이오텍 이슈(셀렉스라이프사이언스 최철희 대표, 세라토즈 임재승 대표, 전북의대 한명관 교수, 고바이오랩 고광표 대표)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주제발표 후에는 BIOS with Beverage 시간을 통해 교류의 장도 조성된다. 

제약바이오협회는 “신성장동력으로서 제약바이오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제약기업과 바이오 벤처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바이오신약 개발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건강한 바이오 벤처 투자 활성화를 위한 바이오 혁신 생태계 조성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회원사 및 바이오 벤처사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오는 9월 19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