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몽골어 등 6개 언어 대상...26일~29일 필기시험 원서접수

보건복지부는 의료통역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2회 의료 통역능력 검정 시험'을 오는 11월 4일(1차 필기시험)과 12월 9일(2차 구술시험) 실시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의료 통력능력 검정시험은,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인증 시험이다. 

작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아랍어 등 총 5개 언어로 치러졌고, 올해 시험부터 ▲몽골어가 추가된다. 

응시자격 제한은 없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구술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작년 1차 필기시험 합격자는 올해 1차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최종합격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의 인증서가 수여된다.

필기시험 원서접수는 9월 26일~29일, 구술시험 원서접수는 11월 22일~24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홈페이지(http://hie.kohi.or.kr)를 통해 이루어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http://hie.koh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의료기관은 의료 통역능력 검정 시험을 통해 인증된 의료통역사를 채용할 수 있고 외국인환자는 양질의 통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한국 의료에 대한 편리성과 신뢰도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