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로봇수술 분야 기술 역량 발전 위한 협약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는 최근 대한대장항문학회와 로봇수술 트레이닝 관련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가 최근 열린 ICRS 2017(International Colorectal Research Summit) 국제 학술대회에서 대한대장항문학회와 로봇수술 트레이닝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손승완 대표와 대한대장항문학회 오승택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 전임의 교육 등 로봇수술 분야에서의 기술적 역량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측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기존 전문의 위주로 제공되던 로봇수술 교육을 전임의까지 확대, 로봇수술 저변을 넓히는데 함께 노력키로 했다. 

또 대장암 분야에서 로봇수술의 임상적 근거 창출과 학술 연구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임상 데이터 구축에 상호 협력하고, 대국민 홍보도 협력할 예정이다. 

학회 오승택 회장은 “상호협력을 통해 로봇수술 역량을 갖춘 전문의들을 더 많이 양성하는 동시에 대장암 관련 로봇수술 임상 데이터 구축에 힘쓰고, 학술적 가치가 높은 연구 성과를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손승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우수 의료진들을 통해 보다 많은 결장암, 직장암 환자들에게 정교하고 섬세한 다빈치 로봇수술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로봇수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