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부터 ETC·OTC 부문 각 3회 교육 진행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약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7 하반기 의약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의 부문별 교육협력 체계를 강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진행되며, 부문 각 3회씩 총 6회에 걸쳐 이뤄진다. 

오는 9월 19일 오전 10시 제약바이오협회 회관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시작되는 ETC 제약마케팅 교육은 전문인력 양성과정(Pioneer program 1, 2, 3 총 3회)으로 구성,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10월 17일 오전 10시 개최되는 OTC 제약마케팅 교육은 커뮤니케이션 과정(2회) 및 헬스케어 전략 커뮤니케이션 과정(1회)으로 구성, 각각 현직 OTC 마케팅 담당자들의 사례 발표와 최신 트렌드에 맞는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제약바이오협회는 “경력에 상관없이 새로운 마케팅 관점과 식견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제약마케팅 교육은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정원은 ETC, OTC 각각 36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신청은 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 내 교육->제약마케팅교육(ETC) 또는 제약마케팅교육(OTC)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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