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충청북도와 업무협약 체결…2019년까지 임상시험센터 건립 후 운영 예정

▲ 충북대병원이 오송임상시험센터의 건립 및 운영사업자로 선정돼 22일 충북대병원 서관 9층 직지홀에서 충청북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대병원(원장 조명찬)이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의 최대 숙원사업인 오송임상시험센터의 건립 및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충북대병원은 22일 충북대병원 서관 9층 직지홀에서 충청북도와 이같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는 오송임상시험센터 건립 및 운영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해 임상시험 경험이 있는 전국 상급종합병원을 대상 공모절차로 진행했다. 선정평가위원회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종적으로 충북대병원이 선정돼 2019년까지 임상시험센터 건립 후 운영하게 된다.

오송임상시험센터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입지하며, 2019년까지 301억이 투자되는 사업이다. 규모는 부지 1만 4545㎡, 연면적 6700㎡(지하 1층, 지상 5층)로 건립되며 90개의 병상을 갖추고 국제적인 수준의 전문시설과 인력을 갖출 예정이다. 

또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인접 부지에 건축연면적 5500㎡(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진료 기능을 갖춘 임상병원도 건립해 임상연구 수행을 원활하게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오송지역 주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오송임상시험센터 건립으로 연구개발에서부터 상품화까지 이어지는 핵심인프라가 구축됨으로써 오송바이오클러스터의 화룡점정을 찍었다"며 "충북대병원이 오송임상심험센터를 건립·운영하면서 중부권 최고의 연구중심병원으로 제2 도약의 발판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명찬 원장은 "글로벌 임상시험산업을 선도하고 대한민국 의학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충북대병원의 제2 도약과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