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병원 대회의실에서 MOU 체결

▲ 국립중앙의료원이 서울지방경찰청과 업무협약식을 18일 가졌다.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과 서울지방경찰청(청장 김정훈)이 여성폭력 등 피해자 보호 및 지원 과 근절을 위하여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18일 의료원 연구동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MOU)에는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과 서울지방경찰청 김정훈 청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서울지방경찰청은 여경 수사관을 의료원 내 '서울중부해바라기센터'에 배치하고 피해자 수사 등 즉각적인 대처를 돕기로 했으며, 국립중앙의료원도 신체적·정신적 장기 치료를 필요로 하는 피해자에게 상담 및 심리평가 등 전문적인 치료와 피해자의 조속한 회복에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으며 피해자의 긴급피난처 등 이동 전 안정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對 여성폭력 등 피해자의 상담·심리평가 및 치료, 지속적인 장기 상담을 통해 피해자의 조속한 회복 노력 ▲신체적·정신적 장기 치료를 위한 적극 노력 ▲ 안정실 제공 ▲서울중부해바라기센터에 여경수사관 5명 배치 ▲對 여성폭력 등 피해자 수사·상담·피해자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 ▲서울지방경찰청 임직원 및 그 가족의 건강예방증진 서비스 지원 등이다. 
 
안명옥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해바라기센터를 찾는 피해자들이 여경 수사관들의 수사지원 및 안정된 상태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만큼, 의료원은 피해자가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조속하게 사회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의료지원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