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로수바스타틴 복합제...세계 최초 연질캡슐 코팅 특허 기술 도입

 

건일제약(대표 김영중)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오메가3+로수바스타틴 복합제 ‘로수메가연질캡슐’에 대한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로수메가연질캡슐은 관상동맥질환 고위험군에 속하는 성인 환자 대상의 로수바스타틴 단일요법에서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조절되지만, 중성지방 수치가 조절되지 않는 복합형 이상지질혈증 치료에 사용된다. 

특히 로수바스타틴의 LDL콜레스테롤 감소 효과와 오메가-3의 중성지방 감소 효과를 위해 복약편의성을 증진,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건일제약에 따르면 로수메가연질캡슐은 임상3상을 통해 로수바스타틴 단독투여 대비 TC, TG, VLDL-C, Apo-B를 포함한 non-LDL-C에 대해 지질 개선 효과의 우월성, 내약성, 안전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특히 세계 최초의 연질캡슐 코팅 특허 기술(Multi-Layer Capsule Coating Technology)을 적용, 오메가-3 연질캡슐 표면에 로수바스타틴을 코팅함으로써 물성이 다른 각 단일제 성분을 상호 간 수분, 공기 등의 노출 및 외부 유입을 원천 차단했다. 

회사 측은 “최근 들어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 운동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이상지질혈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다른 나라에 비해 중성지방 수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한국인의 특성을 감안할 때 로수메가연질캡슐은 관상동맥질환 고위험군 환자들에게 치료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