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학술대회 예정

경기도의사회(회장 현병기)가 8월 27일 분당에 위치한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제14차 학술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경기도의사회는 이번 학술대회 슬로건을 '새로운 의료환경에 변화하는 의사로 거듭나기'로 정하고, 변화하는 의료환경과 함께 회원들이 발빠르게 대응하며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1층과 4층, 두 개의 강의실로 나뉘어 총 4부로 진행되며 9시에 시작되는 1부 1층 대강당에서는 평소 회원들에게 꾸준한 관심사인 세무에 관한 강의와 '직원을 잘 이끄는 원장의 비결', '새로운 최저임금 인상정책이 병의원에 시사하는 바와 대응방안'의 주제로 최신이슈에 걸맞는 유익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 시간 4층 미래홀에서는 충격파 치료에 대한 강의를 중점적으로 '충격파 치료 총론 및 적용', '충격파치료를 이용한 섬유근통, 근막통증증후군, 셀룰라이트 비만미용치료'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1부 강의가 끝난 후 10시 30분부터는 1층 대강당에서 내빈을 모시고 참석한 회원들과 함께 개회식이 개최 될 예정이며 30분간 진행된 후 잠시 쉬는시간 뒤에 다시 2부 강의가 시작된다.

2부 강의 역시 1부와 마찬가지로 1층과 4층 강의실에서 나뉘어 진행된다.
1층 대강당에서는 경기도의사회 고승덕 법제이사의 경제전망에 대한 강의와 '인공지능과 정밀의료', '의사가 알아야 할 2017 주요세법 개정안'에 대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4층 미래홀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대한의사협회와 함께 공동세션으로 진행예정이며 '장애인 건강권의 일반적 이해', '장애인 건강권 보장의 실제', 그리고 '소아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신체검진 및 영상의학과 초음파 시행 시 주의사항' 의 주제로 개최된다.

3부 강의는 '고혈압과 고지혈증의 최신요법', 'C형간염의 최신지견', '경기도 감염병 발생현황과 관리방안' 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4층 미래홀에서는 '일차의료기관에서의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관리'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도의사회는 현재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매년 많은 회원이 참석하는 학술대회인 만큼 태블릿 PC, 휴대용 빔프로젝트, 백화점 상품권, 프린트 복합기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학술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 http://www.ggkma.org에서 볼 수 있다. 

(문의 : 경기도의사회 사무처 031-255-1397)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