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치료제...설하정 제형으로 복용편의성↑

보령파이오파마(대표 김기철)가 알레르기 면역치료제 액트에어 설하정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액트에어 설하정은 초기치료단계와 유지치료단계 등 2종이다. 

액트에어 설하정은 아메리카집먼지진드기 정제추출물과 유럽집먼지진드기 정제추출물 성분으로 처방된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치료제다. 

액트에어는 알러젠에 의해 면역반응이 나타나면 만들어지는 항체 lgE 매개 알레젠에 대한 특이면역요법으로, 알러젠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의 면역 기전을 변화시켜 근본적인 치료를 가능케 하는 약물이다. 

알레르기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알러젠에 노출됐을 때 lgE라는 면역항체가 생성, 과민반응을 보이는 증상이다. 

액트에어는 설하면역요법으로 혀 밑으로 투여된 알러젠 성분이 lgG와 lgA라는 면역항체를 생성하는데, 이를 지속적으로 투여하면 체내애서 세포성 면역을 기억했다가 알러젠에 노출 시 특히 lgE가 아닌 lgG와 lgA 생성을 유도하고 T림프구의 억제기능을 유도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지 않게 한다. 

특히 액트에어 설하정은 국내 최초로 허가 받은 알러젠 추출물 설하정으로, 입 안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혀 밑에 놓고 녹여(설하투여) 1일 1회 투여하는 것으로, 복용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또 고농도 알러젠 추출물로 임상을 통해 알레르기비염 치료 2개월부터 유의한 유효성이 입증됐으며, 안전성도 높다. 

한편, 액트에어는 알레르기 면역요법 치료제 선두 기업 스탈러진스(Stallergenes)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