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바이오와 케어어스플루 A&B 플러스 및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 2종 공급

보령바이오파마의 독감신속진단키트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와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

보령바이오파마가 웰스바이오와 독감신속 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독감신속진단키트는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와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 등 2종이다.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는 디바이스 타입으로, 독감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검체를 채취해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컬러비드를 사용해 적·청색으로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육안으로 구분하는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판독 시간은 3~10분이다.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 및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는 전용분석기인 케어스타트라이트 리더기로도 독감 결과 판정이 가능하다. 

독감 판정에 대해 객관적인 자료가 필요하거나 육안 판독이 어려운 경우에는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로 정확히 판정할 수 있다. 

김기철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로 개발된 진단키트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인플루엔자 감염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의료진과 환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웰스바이오와의 협력을 확대,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