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 6일 진행 ... 병문안 통제시설 등 컨설팅 제공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7월 5일과 6일 이틀간 3주기 상급종합병원 지정평가 '병문안객 통제시설 및 인력 기준' 관련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3주기 상급종합병원 지정 당락의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병문안객 통제 시설 및 인력 기준'과 관련해 협회 차원에서 복지부의 본 평가 이전에 병원별 병문안객 '주 통제포인트' 설정 등 준비 및 운영 현황이 평가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컨설팅 해 준다는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 대상은 컨설팅을 신청한 37개 의료기관(상급종합 31개소, 종합병원 6개소)으로, 7월 5일과 6일 협회 13층 소회의실에서 각 기관 당 25~30분간의 컨설팅이 제공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의 '병문안객 통제시설 및 인력 평가 관련 전문가 자문위원단' 중 4명이 병원의 도면 및 관련계획 등을 점검하고 평가기준 세부사항 부합 여부 등에 대해 컨설팅하며, 컨설팅 비용은 병협 자체 예산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홍정용 회장은 "상급종합병원 지정 여부는 각 의료기관의 사활이 달린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병원의 병문안객 통제시설 설치 비용 등의 부담을 감안해 협회 자체예산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만큼 지정평가에 신청을 검토하는 의료기관들이 이번 컨설팅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