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암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가 14일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국제회의장에서 '정밀의료의 프론티어: 유전체학, 빅데이터, 면역항암 및 동물모델(Frontiers in Precision Medicine: Genomics, Big Data, Immuno-oncology and Animal Models)'이라는 주제로 제11회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유전체학과 정밀의료 ▲정밀의료 구현을 위한 동물모델과 그 가치 ▲정밀의료 시대의 빅데이터 ▲정밀 면역항암치료: 유전자 이입을 이용한 T 세포 면역치료 등 총 4개 세션 12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각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미국 모핏암센터의 하비에르 토레스-로카 박사, 일본 국립암센터의 카츠야 츠끼하라 박사, 일본 동경대학교의 가츠시 도쿠나가 박사, 일본 이화학 연구소의 아츠시 요시키 박사, 미국 유전체 의학을 위한 잭슨 연구소의 찰스 리 박사, 프랑스 유럽 조르주 퐁피두 병원의 바스티앙 랑스 박사, 호주 멜버른 대학교의 필립 달시 박사 등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강현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암 정복을 위해 애써 온 많은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로 인터넷을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