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매월 5월 넷째주는 바른성장주간, 바른성장지침 '하하스마일건강' 기억하자"

대한소아내분비학회가 소아청소년기 바른성장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매월 5월 넷째주를 바른 성장주간으로 선포하고 대국민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학회는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2017년 바른 성장 주간으로 선정 하하스마일건강 바른성장 5계명 실천 인증사진 공모 온라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아울러 회원참여 소아청소년과 원내홍보 등 소아청소년 및 부모들을 대상으로 바른성장을 위한 5가지 지침 하하스마일 건강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여기에는 △하루 8시간 이상 푹자기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스마트폰·컴퓨터·TV 사용 줄이기 △일조량은 충분히, 하루 30분 이상 햇빛쬐기 △건강한 식단, 하루 세끼 꼭 먹기가 포함됐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이기형 회장(고대안암병원장)은 "대한소아내분비학회는 창립 20주년이던 2015년부터 하하스마일 건강 바른성장 캠페인을 통해 소아청소년들의 올바른 생활습관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이번 주간 제정을 계기로 소아청소년 및 부모, 전문의 등 보다 많은 이들의 참여를 통해 소아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학회는 2017년 캠페인 주간을 맞아 만 5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소아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바른성장을 위한 5가지 지침인 하하스마일건강 실천 인증사진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2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학회가 제공하는 페이퍼토이를 조립해 캠페인 캐릭터인 새싹이를 완성하고 새싹이와 함께하는 하하스마일건강 실천 인증사진과 간단한 소감을 바른성장 캠페인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유은경 홍보이사(분당차병원소아청소년과)는 "소아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온가족이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을 꾸준히 지켜나가는것이 중요하다. 이를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들수 있는 새싹이 페이퍼토이를 활용한 실천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이 캠페인을 계기로 많은 소아청소년들이 바른성장에 필요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