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에서 진행

서울의대(학장 강대희)와 서울대병원(원장 서창석)이 30일 오후 2시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 서성환연구홀에서 '제1차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국가과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대통령 공약 중 보건의료계 전문성과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분야인 ▲공공병원 거버넌스와 일자리 ▲어린이 의료 질 향상과 중증질환 관리체계 ▲재난의료 제공체계 ▲환경 위기 대응을 위한 보건복지부 역할 과제를 다루고 이후 각 주제별 토론이 이어진다.

첫째로'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공병원 거버넌스와 일자리'를 주제로 권용진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교수가 발표하고 윤희숙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 교수, 이진용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어린이 의료질 향상과 중증질환 관리체계'를 주제로 조태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장이 발표하고 남상욱 부산대학교어린이병원장, 안상호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재난의료 제공체계 구축방안'을 주제로 신상도 서울의대 교수가 발표하고 홍은석 울산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김철중 조선일보 기자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마지막으로 '환경 위기 대응을 위한 보건복지부의 역할'을 주제로 김경남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교수가 발표하고 김창수 연세의대 교수, 홍수종 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