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80일 무재해 운영 기념 안전문화 조성 위한 사내행사 실시

한독은 19일 음성공장이 한국산업안전공단으로부터 무재해 5배수 달성을 인증받았다.

한독(회장 김영진) 음성공장이 약 7년 동안 무재해에 성공했다.

한독은 음성공장이 2010년 4월 무재해 운동을 시작한 이래로 7년 연속(작업기간 2480일) 단 한 건의 산업재해도 발생하지 않아 한국산업안전공단으로부터 무재해 5배수 달성을 인증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한독 음성공장은 안전한 사업장 구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4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 18001, KOSHA 18001)을 구축하는 한편, 유해물질 감축, 설비 개선 등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달 생산본부장과 노조위원장이 나서 노사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차사고(사고가 날 뻔한 경우) 발굴과 위험성 평가, 안전 제안 등을 통해 매년 200여건의 현장 안전 개선을 실시 중이다. 

한독은 음성공장 무재해 5배수 달성을 기념,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사내행사를 진행했다. 

모든 임직원이 참여해 무재해 서약서를 작성하는 한편, 안전수칙을 알아보는 안전벨 퀴즈대회와 사진 공모전도 펼쳤다. 

한독 음성공장 총책임자 여신구 전무는 “무재해 5배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 모두가 투철한 안전의식을 갖고 현장에서 안전수칙을 철저히 실천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 음성공장은 대지 총 9만 840m²에 달하는 최첨단 의약품 생산공장으로, 내용고형제, 외용액제, 플라스타 등을 제조·포장할 수 있는 대규모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