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합류 이후 2년만에 해외 40여개국 고객 확보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신임 대표이사에 황태순 씨가 선임됐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황태순 신임 대표이사.

테라젠이텍스는 책임경영 체계 확립과 사업 효율성 강화 목적으로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 이후 이 같이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황 신임 대표이사는 국내와 아시아, 북미 지역에서 IBM, NextCore, 3Com 등 IT 분야의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20여년 동안 종사했다. 

가장 최근에서는 통신장비회사 시스코(Cisco Systems)에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들을 융합·발전시키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의 삼성, LG, KT를 포함, 아시아의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컨설팅 사업본부를 이끌어 아시아 지역의 ICT 융합솔루션 발전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 신임 대표이사는 2014년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합류 후 고객 입장에서의 서비스 개선과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 2년 만에 해외 40여개국 고객을 확보했다. 

또 지난 3년 동안 연평균 40%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 R&D와 비즈니스에서 균형된 발전을 꾀하고 있다. 

테라젠이텍스는 “앞으로 유전체 분석의 강점을 계속 살리면서 신성장 동력으로 진단과 치료 시장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해 에코파트너와 협력 생태계를 강화시키겠다”며 “유전체 빅데이터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드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형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나스닥 상장을 향한 구체적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