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믹스 탈모치료제 후보물질 유효성 평가 및 전임상시험 공동연구

동아에스티와 네오믹스는 28일 탈모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부회장 강수형)와 바이오벤처 네오믹스(대표이사 박민철)가 탈모치료제 공동연구에 나선다. 

동아에스티는 28일 본사에서 네오믹스와 탈모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네오믹스가 보유한 신규 기전의 탈모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유효성 평가와 전임상 동물시험 등의 공동연구를 진행키로 했다. 

또 공동연구 결과 유효성이 최종 확인되면 동아에스티가 해당 후보물질에 대한 전세계 개발 및 판매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 

네오믹스는 펩타이드 및 항체 약물과 신규 바이오마커를 이용한 진단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바이오벤처다. 

네오믹스가 보유한 탈모치료제 후보물질은 탈모의 근본적인 치료효과와 높은 안전성을 갖고 있어 중증 이상의 환자뿐 아니라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사용 가능하며, 기존 치료제들과 병용 시 더 우수한 치료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강수형 부회장은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환자를 위해 다양한 치료제가 개발됐지만, 아직 개발된 근본적인 치료제는 없다”며 “동아에스티는 환자의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탈모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을 위해 네오믹스와 긴밀한 연구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탈모는 매년 환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탈모 관련 치료제 시장도 2015년 기준 전세계 약 73억 달러까지 확대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