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홍보협회 부울경지회, 21일 부산 대동병원에서 세미나 개최

▲ 한국홍보협회 부울경지회가 21일 부산 대동병원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병원홍보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지회장 반건호·거붕백병원 대외협력차장)가 21일 부산 대동병원에서 '2017 상반기 홍보 실무 세미나'를 개최햇다. 

'실행력! 병·의원 홍보의 正道(정도)를 찾다'라는 주제로 지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병·의원 홍보 실무 담당자 130여명 이상이 참석해 추가 좌석을 배치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세미나는 ▲병의원 마케팅, 브랜딩으로 승부하라(말리언스 컴퍼니 전아영 대표) ▲소셜미디어 시대, 전략이 차이를 만든다(㈜인바디 민들레 마케팅 팀장) ▲홍보의 첫 걸음,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라-내부소통과 고객서비스디자인(라온치과병원그룹 김정선 총괄기획이사) 등의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또 ▲홍보인이 갖추어야할 '사진'의 기술(한국사진작가협회 류정남 사진작가) ▲우리도 보도자료를 쓸 수 있을까?-홍보실무자가 알려주는 글쓰기 노하우(한국병원홍보협회 정재로 이사) 등 병·의원 홍보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주제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반건호 지회장은 "매년 세미나에 참석하는 회원들이 증가하는 것을 통해 현재 의료계의 생존위기를 더 절실히 느낀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각자가 속한 병의원의 위기를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출하고 최신 병·의원 홍보 실무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