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성 질환 환자와 가족 대상 유전 질환 상담 진료

이대목동병원은 19일 의학유전학센터를 개소하고 진단검사의학과 허정원 교수를 센터장으로 임명했다.

이대목동병원이 의학유전학센터를 개소, 진단검사의학과 허정원 교수를 센터장으로 임명했다. 

이대목동병원은 유전성 암에 대한 전문가 상담을 통해 암 환자와 가족이 가질 수 있는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암을 적극적으로 미리 감시하고 예방하기 위해 의학유전학센터를 개소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의학유전학센터에서는 진단 유전학 전문가인 허정원 센터장을 비롯해 진단검사의학과 정혜선, 정태동 진단검사의학과 교수가 정밀 의학에 바탕을 둔 유전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또 유방암의 유전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간호사가 환자와 가족들의 진료를 지원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우선적으로 유전학센터는 이대여성암병원과 연계, 유전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점차 다른 유전성 암 분야에도 검사와 진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대목동병원 의학유전학센터 허정원 센터장은 “센터 개소를 통해 유전성 질환의 정확한 진단과 이를 바탕으로 한 예방적 치료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 유방암, 난소암 등 여성 암뿐만 아니라 대장암, 위암 등 다양한 유전성 질환으로도 검사와 상담을 확대, 이대목동병원이 개인 맞춤형 치료, 정밀 의학 서비스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