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제약사 파머신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유럽시장 진출 목적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7일 러시아 제약사 파머신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이 본격 러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러시아 제약사 파머신테즈(대표이사 비크람 싱 푸니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제품 및 제조기술과 파머신테즈의 현지 영업망 및 생산시설 등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 러시아에서의 성공적인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한편, 러시아 시장진출 확대와 향후 독립국가연합(CIS)를 포함, 유럽시장 진출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파머신테즈에 일반의약품 및 템포 등 컨슈머 제품, 동아에스티의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디엠바이오가 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 등 공급 제품을 확대한다. 

또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현지 생산에 필요한 일부 품목의 제조기술을 이전할 계획이다. 

아울러 파머신테즈는 공급받은 제품의 러시아 현지 유통 및 판매, 마케팅, 기술 이전 제품의 생산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이번 파머신테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동아쏘시오그룹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앞으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그룹 내 사업회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사쏘시오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파머신테즈에 결핵치료제 원료의약품인 사이크로세린과 테리지돈, 숙취해소제 모닝케어를 수출하고 있으며, 그 수출액은 52억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