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구축사업 위해 다양한 의견 수렴하는 자리 마련

▲ 충북대병원이 12일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세미나실에서 '맞춤형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센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북대병원(원장 조명찬)이 정부 공모로 진행 예정인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구축사업과 관련해 '맞춤형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센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12일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 날 행사는 도내 의료기기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방향 모색, 기업 고충 및 의견 등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충북도청, 오송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충북 의료기기 업체 20곳이 참석했고 △맞춤형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병원 및 학계의 역할(충북대 의과대학 박종혁 교수)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오송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의 역할(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강태건 연구부장) △충북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충북도청 임헌동 바이오산업과장) △충북 의료기기 산업과 제조업 육성을 위한 제언으로 진행됐다.

한편 충북대병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료기기 산업 전반에 걸친 제조업체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함께 최근 의료기기 정책 및 동향을 파악해 맞춤형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지정을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